[충남/논산시] 농산물 공동브랜드 '육군병장' 테마 이모티콘 공개...특산물‧관광명소 나타낸 50종 제작, '브랜드가치' 각인
- 일상 소통에 자주 쓰이는 메시지들로 구성 - 딸기, 곶감, 은진미륵, 탑정호 등 논산 상징하는 여러 요소를 담아
2023-08-11 김지수 기자
[한국지방정부신문=김지수 기자] 충청남도 논산시(시장 백성현)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'육군병장'을 테마로 한 이모티콘이, 국방도시로서의 강인한 분위기와 더불어 친근한 이미지를 더해 탄생되어 눈길을 끈다.
논산시는 육군병장 캐릭터를 중심으로 지역의 다채로운 특산물ㆍ관광명소가 조화를 이룬 50종의 이모티콘을 제작,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. 육군병장 이모티콘은 일상 소통에 자주 쓰이는 메시지들로 구성되었으며 딸기, 곶감, 은진미륵, 탑정호 등 논산을 상징하는 여러 요소가 담아져 브랜드가치를 확실히 각인시킨다.
시 관계자는 “육군병장 브랜드를 광범위하게 홍보하고자 시민들이 많이 쓰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제작해보았다”며, “시민 의견을 수렴한 뒤 오는 10월 내로 카카오, 네이버 등에 공식 등록할 계획”이라 밝혔다.
한편, 시는 50종의 이모티콘 중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등록할 16~24종의 이모티콘을 선정하기 위해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. 카카오톡 채널ㆍ블로그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 등 시 공식 SNS에 ‘당신이 선택한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은?’이라는 이벤트가 게시되어 있으며, 참여 희망자는 게시글에 ‘좋아요’를 누르고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 5개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.
이벤트 참여 기회는 오는 9월 10일까지 열려있으며, 시는 참여자 중 100을 추첨해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. 당첨자 발표는 9월 18일에 이뤄진다.